본문 바로가기
bns news

[속보] 합참차장에 황유성 방첩사령관 임명

by 0427 zion 2023. 11. 6.

[속보] 합참차장에 황유성 방첩사령관 임명

입력 2023.11.06. 11:40업데이트 2023.11.06. 12:09
 
 
 
3
 
 
신원식 국방부 장관. /국방부

합동참모본부 차장에 황유성 현 국군방첩사령관(중장)이 임명됐다. 방첩사령관 후임에는 여인형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이 임명됐다.

정부는 6일 중장 이하의 진급 선발과 주요직위에 대한 보직 인사를 포함한 2023년도 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발표했다.

정부는 육군소장 곽종근을 특수전사령관으로, 이진우는 수방사령관, 박정택·박후성·주성운은 군단장, 여인형은 국군방첩사령관, 임기훈은 국방대 총장으로 각각 보직하고 동시에 중장으로 진급시킬 예정이다.

국방부는 6일 2023년 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발표했다. 위 자료는 주요 인사 대상자 프로필 요약본. /국방부

해군소장 강동길은 해군참모차장, 최성혁은 해군작전사령관으로, 공군소장 김형수는 공군작전사령관, 진영승은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손석락은 공군참모차장으로 진급·보직된다.

더불어 육군준장 김성구 등 14명과 해군준장 강동구 등 5명, 공군준장 권영민 등 5명을 소장으로 진급시켜 사단장 및 함대사령관, 공군전투사령관 등 주요직위에 임명할 예정이다. 또 육군 대령 기호택 등 52명, 해군대령 김대우 등 10명, 해병대령 김 헌 등 3명, 공군대령 강근신등 14명, 이상 79명을 준장으로 진급시켜 주요직위에 임명한다.

 
 
(왼쪽 위 부터) 육군참모차장은 여운태 제8군단장(56·육사 45기), 해군참모차장은 김명수 국방부 국방운영개혁추진관(55·해사 43기), 공군참모차장은 윤병호 공군본부 인사참모장(54·공사 38기)이 각각 발탁됐다.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왼쪽 아래 부터)황유성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돼 보임됐고 수도방위사령관에는 김규하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돼 보임됐다. 공군작전사령관에는 박하식 중장이 발탁됐다. /국방부

국방부는 “이번 인사는 다양한 야전 경력으로 불확실한 전장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탁월한 전투감각 및 작전지휘 역량을 보유하고, 군심 결집을 위해 군내 신망이 두터운 장군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또 “군이 직면한 안보상황을 극복하고 미래 안보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한·미동맹 강화 및 국방태세 구축, 첨단과학기술에 기반한 국방혁신 추진에 박차를 가할 역량과 전문성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군은 이번 인사를 통해 싸워 이길 수 있는 군인다운 군인, 군대다운 강한 군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